본문 바로가기
  • 삽질하는 자의 블로그
오류/Nodejs

날려버린 나의 AJAX! 바보였다 바보였어

by 이게뭐당가 2022. 9. 21.

관리자 전용 페이지를 만들었다.

 

조오기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서, 글을 받아오려는 것을 만들려고 했다.

 

새로고침을 하기 싫어서 (상품 휠로 내린거 다시 위로 쭉 올라오니까) AJAX 요청으로 하려고 했다.

 

그랬다. 그랬었다...

 

 

오늘 2시간동안 헤매고 결국 날려버린 나의 간단한 코드

1. 버튼의  data-이름 = "값"  (값에는 물품의 DB _id)으로 동적인 값을 받아 스크립트로넘기고

2. 버튼의 ID로 버튼을 선택해 아이디의 data-값을 dataset 으로 넘겨받아

3. AJAX요청으로, DB에서 값을 받아와, 사이트 내의 값을 채우고 싶었다.

 

문제는 중요한 곳에 있었다. 바로 2번에 버튼 ID를 받아 오는게 문제였다.

사실상, 버튼 ID를 받아오기에는, 똑같은 ID의 버튼만 계속 만들어진다. => 불가능

 

접근을 잘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2시간 넘게 날리고서 깨닳았다!

 

으아아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