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삽질하는 자의 블로그
메인-프로젝트/React - Do-Health 프로젝트

16.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by 이게뭐당가 2023. 1. 4.

이번 프로젝트로 배운 것들이 참 많았다.

 

0. React 의 여러 기능과, 생명주기를 깊게 이해하고, 훅들의 사용을 다시한번 점검했다.

 

1. TypeScript 와 React-router, 그리고 Redux-toolkit 을 한번에 다루며, 

   필요한 타입을 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익혔다.

 

2. css 애니메이션과, Animated Css, React-Transition-group, react-animation-on-scroll 을 통해,

   애니메이션 효과에 대해, 더욱 깊은 이해를 하게 되었다.

 

3. Auth 의 과정과 토큰의 활용, react-cookie 를 통한, 쿠키의 사용 을 익혔다.

 

4. "모듈 형식" 의 컴포넌트에 대해 이해하였다.

 

5. Redux-toolkit 의 Thunk 에 대해 더 알게되었다.

 

6. Full-Calendar 라이브러리를 통해, 새로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방법에 자신감이 붙었다.

 

열심히 한 만큼 돌아오는게 있겠지!

 

좋은 공부가 되었다.

댓글